https://www.nasa.gov/feature/nasa-s-shadowcam-images-lunar-south-pole-region
NASA’s ShadowCam Images Lunar South Pole Region
NASA’s ShadowCam Images Lunar South Pole Region
www.nasa.gov
트위터 짤털이 하러 나사 홈페이지를 배회하다가 반가운 다누리 관련 사진이 나와 올려 본다. 22년 8월 작년에 발사한 우리 달 탐사선 다누리호가 싣고 있는 다양한 5가지 기기 중 하나인 NASA의 shadowcam으로 촬영된 사진들인듯 하다.
2023년 4월 29일 기사
NASA의 ShadowCam 이미지 달 남극 지역
NASA의 아르테미스 I 임무 의 성공 과 최근 아르테미스 II 승무원을 지명한 기관은 아르테미스 III 동안 인류 최초의 달 남극 지역 여행을 향한 진전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준비를 위해 NASA 과학자와 엔지니어는 우주에서 우리의 위치에 대해 배우고 이전보다 더 멀리 모험하는 데 도움이 되는 과학적 발견을 약속하는 이 어두운 지역에 대해 가능한 한 많이 배우고 있습니다.
과학자들이 정보를 수집하는 한 가지 방법은 ShadowCam이라는 초민감 광학 카메라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NASA 장비는 2022년 8월 발사된 KARI(한국항공우주연구원)의 KPLO(Korea Pathfinder Lunar Orbiter) 다누리😆로도 알려진 5개의 다른 한국 장비와 함께 비행하고 있습니다.
Malin Space Science Systems와 ASU(Arizona State University)에서 개발한 ShadowCam은 동급의 달 카메라보다 훨씬 더 빛에 민감합니다. 아르테미스 임무와 로봇 임무를 위한 과학 및 탐사 계획을 위해 직사광선을 받지 않는 영구적으로 그늘진 지역의 고해상도 이미지를 획득합니다 .
지난 12월 다누리가 달 궤도에 진입한 이후로 ShadowCam은 일상적으로 달의 북극과 남극 지역의 이미지를 캡처해 왔습니다. 아래에 강조 표시된 것은 지금까지 눈에 띄는 몇 가지 이미지와 이들이 공개한 내용입니다.
전례 없는 디테일의 Shackleton 크레이터

Shackleton Crater는 전례 없는 디테일로 포착되었습니다.
크레딧: NASA/KARI/ASU
달 궤도에서 촬영한 ShadowCam의 첫 번째 이미지 중 하나는 남극 근처에서 발견되는 Shackleton 분화구의 영구적으로 그림자가 드리워진 벽과 바닥입니다. 이 이미지의 디테일 수준은 극도로 어두운 조건에서 작동하는 ShadowCam의 기능 덕분에 가능합니다. 이는 달 정찰 궤도 선 협각 카메라보다 200배 더 민감합니다.
화살표는 분화구 벽을 굴러 내려온 바위의 흔적을 표시합니다. 이러한 흔적을 관찰하면 과학자들이 바위 모양과 속도 및 표토 특징을 특성화하여 달의 지질 공학적 특성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습니다.
지구광 테스트

Earthshine을 사용하여 캡처한 달 표면의 이미지.
크레딧: NASA/KARI/ASU
ShadowCam은 기둥 근처의 그늘진 지역을 볼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그러나 이 이미지는 기기 감도 테스트의 일부로 달의 적도 지역에서 지구광 아래에서 촬영되었습니다. 그것은 분화구의 벽 아래로 미끄러지는 흙에서 형성된 브루스 분화구와 밝은 깃발의 내부를 보여줍니다.
ShadowCam은 초승달 직후에 이 이미지를 캡처했습니다. 초승달이 뜨는 동안 지구에서 얇은 초승달 모양을 볼 때 달에 있는 사람은 거의 가득 찬 지구를 볼 수 있습니다. 보름달이 지구를 비추는 것처럼 보름달이 지구를 비추는 것은 달을 비추는 것입니다. 이것을 지구광이라고 합니다.
☺️ 초승달에서 지구를 보면 보름 지구구나. 지구광이라니 귀..귀여워!
Earthshine은 달의 지질학적 특징에 반사된 햇빛으로 인해 영구적으로 그림자가 드리워진 평균 지역에서 사용할 수 있는 조명보다 약 10배 더 어둡지만 ShadowCam은 여전히 Earthshine을 사용하여 표면을 이미지화할 수 있었으며 장비가 남극의 어두운 지역을 볼 수 있음을 나타냅니다. .
성찰의 힘

2차 조명 또는 달의 지질학적 특징에서 반사된 햇빛을 사용하여 포착한 달 표면의 마빈 분화구 가장자리.
크레딧: NASA/KARI/ASU
두 가지 유형의 보조 조명을 통해 ShadowCam은 직사광선을 받지 않는 영역에서 이미지를 캡처할 수 있습니다. 첫 번째는 지구에서 반사된 햇빛으로 극에서 떨어진 달 표면을 비추는 지구광입니다. 두 번째는 직사광선을 반사할 수 있을 만큼 표면 위로 충분히 높게 솟아 있는 극지방의 분화구 벽과 산과 같은 인근 지질 지형에서 반사된 햇빛으로 인해 발생하는 조명입니다.
후자 유형의 조명으로 캡처한 위의 이미지는 남극에서 약 26km 떨어진 Marvin 크레이터의 가장자리를 보여줍니다. 2차 조명이 점 광원이 아닌 넓은 호에서 발산되기 때문에 작은 내부 크레이터에 비해 림의 작은 크레이터에서 조명 방향으로 90도 이상의 변화가 있습니다.
아래 이미지는 Marvin 분화구 주변의 더 넓은 영역을 보여줍니다. 왼쪽의 흰색 영역은 표면이 직사광선에 노출된 곳으로 그림자가 드리워진 에어라 내의 보조 조명 소스입니다. ShadowCam은 저조도에서 작동하도록 설계되었으므로 햇빛이 비치는 영역은 포화됩니다(흰색 영역으로 표시됨).

직사광선에 포착된 달 표면의 Marvin 크레이터 가장자리는 이미지 포화를 유발합니다.
크레딧: NASA/KARI/ASU
초승달 동안 Earthshine 사용

Earthshine을 사용하여 캡처한 달의 Aristarchus 분화구 중앙 봉우리(왼쪽) 이미지.
크레딧: NASA/KARI/ASU
ShadowCam은 주로 이미징을 위해 달의 지질학적 특징에서 나오는 2차 조명을 사용하도록 설계되었지만 Aristarchus 분화구 중앙 봉우리(왼쪽)를 보여주는 이 이미지는 지구광을 사용하여 캡처되었습니다.
ShadowCam은 달 표면을 걷는 아르테미스 우주비행사가 직사광선 아래 있는 경우 강력한 빛이 이미지를 포화 상태로 만들 수 있기 때문에 이미지를 만들 수 없습니다. 그러나이 이미지는 우주 비행사가 음력 밤에 우주 유영하는 경우 지구광을 사용하는 것이 가능할 수 있음을 보여줍니다.
이 이미지에서 Aristarchus 중앙 봉우리가 드리운 그림자는 당시 지구가 수평선에서 35도 위에 있었기 때문에 발생한 지구광에서 나온 것입니다. 중앙 봉우리의 다른 색조는 뚜렷한 암석 유형을 나타내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최종 업데이트: 2023년 4월 29일
편집자: 바네사 로이드
'1일 1우주'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과학 체험 추천] 국립과천과학관 소행성의 날 돔 콘서트(23.07.01) (0) | 2023.07.03 |
---|---|
화성 탐사 로버 Curiosity 트위터 털기 (1) | 2023.05.24 |
23.4.22(토)밤~23(일) 새벽 천체 관측 정보 (은하수 관측/거문고자리 유성우/행성 정렬) 나는 은하수를 못 본 건가 안본건가? (0) | 2023.04.19 |
달로 간 우리 달탐사선 다누리호 근황!!- 달 뒷면 사진을 보내옴!(23.4.12) (4) | 2023.04.16 |
제13회고흥 우주항공축제(+전남과학축전)!! (23.4.21~23) (0) | 2023.04.12 |